충주시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고준영 홍보팀장, 정문구 홍보담당관, 이형아 주무관. |
11월 29일 시에 따르면 한국 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은 공적 가치 향상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와 정부 중앙부처, 민간기업 등 여러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를 통해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시정을 홍보하고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친근감 있는 농산물 캐릭터 '충주씨'를 활용해 지역 농특산물 판로를 개척하고, 도시 이미지를 친근하게 구축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19년 명예 공무원으로 임명된 수달 캐릭터 '충주씨'는 지역 농산물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며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는 이러한 미디어 활용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 창구를 만들고 열린 행정을 구현한 결과, 충TV 구독자 76만 명 달성과 로컬푸드 직매장 '충주씨샵' 매출 40억 원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조길형 시장은 "그동안의 노력과 많은 분의 성원으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충주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은 충주시가 시정 홍보와 도시 브랜드 구축을 위해 펼쳐온 다양한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