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원어민영어보조교사 수업도움자료 겉표지. |
도교육청은 원어민영어보조교사의 2022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영문판과 한글판 수업도움자료를 발간했다.
도교육청은 원어민영어보조교사의 '교육과정-수업-평가'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2022개정 교육과정의 내실 있는 현장 안착을 위해 자료를 개발했다.
수업도움자료는 2022개정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학년별 단원 내용과 성취기준, 평가를 담아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영어와 한글로 제작돼 원어민영어보조교사와 영어교사들이 함께 활용할 수 있으며 도교육청, 경기도외국어정책실행연구회, 원어민코디네이터들이 4개월간의 작업을 거쳐 완성했다.
자료집은 ▲1부 초등 영어교육과정의 이해 ▲2부 초등 영어수업의 이해 ▲3부 한국 문화 및 학교 이해로 구성됐다.
초등영어교육과정의 이해는 초등 영어교육과정, 영어과목 성취기준과 평가, 학년별 내용을, 초등영어수업의 이해에서는 에듀테크활용 영어수업, 융합수업, 원어민영어보조교사 협력수업 사례를 담았다.
마지막 한국 문화 및 학교 이해 영역은 한국 학교 문화, 슬기로운 학교생활, 학교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안내한다.
도교육청 현계명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원어민영어보조교사의 '교육과정-수업-평가' 전문성을 높여 학생 맞춤형 영어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생의 의사소통역량을 신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도교육청 누리집 융합교육정책과 통합자료실에 자료를 탑재하고 12월 중순까지 25개 교육지원청과 원어민영어보조교사(EPIK) 운영교로 배포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