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축하공연으로 화려하게 문을 열었다.
(사)한밭청소년문화재단 송영동 이사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서철모 서구청장과 서구의회 조규식 의장의 축사에 이어 박범계 국회의원과 장종태 국회의원은 축전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공헌한 우수 지도자와 모범 청소년 9명에게 서구청장 표창을 수여했고, 청소년의 미래를 적극 지원하고 있는 (사)한밭청소년문화재단의 아낌없는 후원으로 모범이 되는 11명의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지원을 돕고 있는 꿈드림 멘토단 5명에게 장학금과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어서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대전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2024년 사업활동보고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종현 상담사의 상담수기 발표, 꿈드림 청소년의 성장 수기 발표를 끝으로 소회를 나누며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홍승기 센터장은 "청소년은 우리 모두의 사랑과 관심 속에서 성장한다”며 “모든 청소년이 밝게 웃는 그날까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송영동 이사장은 "올 한해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값진 시간이었다”며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2025년에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밭청소년문화재단에서는 청소년문화활동과 장학사업을 비롯해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수탁 운영하고 있다.
또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042-527-3112, 국번없이 1388)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부모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2-527-1388)는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 건강검진, 학습 멘토링, 문화(직업)체험, 자격증반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