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모습 |
당진시의회 김명회 의원(당진 라 선거구)은 11월 23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 지방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입법활동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김 의원이 대표 발의한 '당진시 건강도시 조성 및 건강생활실천협의회 구성 등에 관한 조례안'은 시민 건강권 보장과 건강도시 추진을 위한 체계적인 법적 기반을 마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조례는 건강도시 기본계획 및 통합건강 실행계획의 수립과 시행을 규정하고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며 건강지도자 양성을 통해 건강도시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시의회 김명회 의원이 대표 발의한 '당진시 건강도시 조성 및 건강생활실천협의회 구성 등에 관한 조례안'이 높은 평가를 받은 데는 시민들과의 소통과 다양한 실천 활동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김 의원은 조례 제정 과정에서 '건강한 도시문화 만들기 토론회'를 열어 건강도시 사업의 방향성과 비전을 시민들과 함께 논의했고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건강한 가정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시민의 참여를 독려했다.
특히 계림공원 숲속 걷기 행사 등 건강생활 실천 활동에 직접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 건강도시의 가치를 체감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김명회 의원은 "조례 제정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신 관계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건강도시 당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