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 고덕초, 영화창작동아리 소나무 2024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영상부문 최우수상 수상 |
예산 고덕초등학교의 영화창작 동아리 소나무팀이 국민권익위원회 주최 '2024 제10회 국민참여 청렴 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아이들의 시각으로 청렴의 의미를 재조명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12월 12일 열릴 예정인 시상식에서 고덕초등학교는 최우수상(2위)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정한 오늘, 청렴한 미래, 신뢰받는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문학, 영상·퍼포먼스, 디자인, 표어·슬로건, 백일장·그림그리기 등 5개 분야로 진행됐다. 고덕초 영화창작 동아리 학생 7명과 김현광 지도교사를 비롯한 15명의 소나무팀은 '소신'이라는 주제로 청렴에 대한 생각을 표현했다.
김현광 교사는 "충남교육청 영화동아리 지원 덕분에 영화를 만들게 됐는데, 이런 큰 상으로 아이들에게 큰 경험과 자산을 마련해 준 것 같아 기쁘다"며 "예산교육지원청, 오가초, 고덕초에 있는 팀원분들의 많은 도움과 지원 덕분에 아이들과 이렇게 의미 있는 수상까지 이르러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성태 교장은 "청렴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이 매우 기쁘고, 우리 아이들로부터 청렴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많은 노력이 결실을 거둔 것 같다"며 "청렴한 공직 문화가 현장에 안착되는 일에 우리 구성원들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수상은 청렴의 가치를 아이들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를 통해 청렴한 사회를 위한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며, 미래 세대가 청렴한 사회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