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 전경<제공=거제시> |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행사와 관광 정보의 체계적인 제공 부족 문제가 지적됐다.
특히 면·동 단위 소규모 행사와 주요 관광 연계 행사 정보가 시민과 관광객에게 명확히 전달되지 않는 점이 문제로 꼽혔다.
거제시청 웹사이트와 관련 플랫폼인 메타버스와 거제랑에서도 행사 일정 정보가 충분히 제공되지 않아 접근성 강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로 인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얻기 어려운 상황이다.
시는 시민 중심 행사 정보 제공 시스템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통합된 주간 또는 월간 일정 페이지가 없어 시민들이 주요 행사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기 어렵다.
지역 관광과 연계된 행사 정보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아 거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지역 문화와 행사를 체험할 기회를 놓치는 경우도 발생한다.
주민과 관광객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정보 플랫폼 마련이 시급하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시 담당 공무원은 정보 제공 체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시 홈페이지 내에서 행사 일정과 관광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메타버스와 거제랑 플랫폼에도 이러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정보 제공 체계 개선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거제=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