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5회 평생학습발람회 포스터 |
이번 행사는 '행복이 두배, 배움으로 하나되는 OK보령!'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령시 평생학습박람회추진위원회(위원장 김영운)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정보를 나누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행사는 오후 1시 미산 풍물단과 변검가수 이시향 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으로 오후 1시 30분부터는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 등 개회식이 진행된다.
본 행사는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이어지며, 13개의 평생학습 동아리가 난타, 합창, 모델워킹, 댄스, 악기연주 등 다양한 분야의 발표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29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다채로운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은빛공방의 제로웨이스트 청자켓 키홀더 만들기, 보령카페문화체험관의 커피박 업사이클링 온도계 만들기, 글과나무협동조합의 우드버닝 체험, HAND 노리의 친환경 바디워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성인문해 시화전 전시와 영유아를 위한 에어바운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올해 각 기관과 단체, 민간에서 추진해 온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기관 간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평생학습 도시에 걸맞은 축제의 장으로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보령시 평생학습관에서 시민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세보령 아카데미, 성인문해교실,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