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시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모습 |
고덕면적십자봉사회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모습 |
이날 새마을남녀지도자 50여명은 광시농협 육묘장에서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500포기를 마을별 어려운 이웃 2가구씩 총 52가구와 경로당, 아동복지센터 등에 전달하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누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고덕면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늦여름부터 직접 키운 배추와 무로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가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소외 가구에 전달했다.
한진훈 광시면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나눔을 넘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큰 의미를 갖는다"며 "새마을협의회의 헌신적인 노력이 지역사회의 결속력을 높이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정택규 고덕면장은 "바쁘고 어려운 여건에도 항상 즐겁게 봉사하는 고덕면 적십자봉사회 회원 여러분과 이번 행사에 도움을 준 관내 기업체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광시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뿐만 아니라 숨은자원모으기, 바자회, 집 고쳐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고덕면 적십자봉사회는 올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반찬, 세탁, 난방유 전달, 떡국떡 나눔 행사 등 정기적인 후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김치와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은 매 월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