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료식에서는 제8기 어린이 참여위원 18명과 제17기 청소년 참여위원 12명 등 총 30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또한 1년간의 활동 영상 시청과 참여위원들이 제시한 정책제안 발표 및 우수 활동자 7명에 대해 구청장 표창도 수여됐다.
어린이 참여위원회는 올해 4월~10월까지 진행됐으며, 아동 인권 증진을 위한 아동권리교육을 받고, 동구문화체육센터, 동구랑 스틸랜드, 송림 도서관 등의 동구 관내 시설 등을 견학하며 방문한 곳에 대한 정책제안 및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했다.
또한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올해 4월~10월까지 진행됐으며, 청소년 정책 교육을 통한 정책 사업제안서 작성, 청소년 참여위원회 연합 정책간담회 발표 등을 통한 활발한 정책 발굴 활동을 펼쳤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참여위원으로서 정책을 제안하고 소통하는 활동들이 행정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동친화도시 동구에서 학생들이 건강하고 활동적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내년 3월부터 '2025년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를 모집할 계획이며, 공고는 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할 예정이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