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족센터 이전 개소식 기념촬영1 |
예산군은 2024년 11회째를 맞는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과 가족센터 개소식을 17일 예산읍 산성길에 새롭게 이전한 가족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의 사회통합과 안정적인 정착을 기념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했다.
예산군은 다문화가족 발전에 기여한 모범가족과 유공자 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오감만족 다(多)가족 오락관'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 꽃바구니 만들기, 함께하는 요리, 아로마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일반가족도 함께하는 어울림 행사를 통해 모든 가족이 행복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의 행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가족센터는 10월부터 예산주교 고령자복지주택 1층으로 확충 이전해 개소했으며, 공동육아나눔터와 언어발달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가족센터 운영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339-8381)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사회적 통합을 이루는 데 기여했다. 예산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