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선생님? 그냥 언니라고 부를까요? 나야 좋지'
누가 봐도 현역 모델 같은 40대 여성 그리고 누가 봐도 엄마 같은 70대 여성 두 사람은 어떤 관계일까요?
모델 워킹으로 제2의 인생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중도일보가 소개했던 한국그리플모델협회가 지난 주말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40대 후반부터 70대 중반까지 모델 경험이라곤 전혀 없는 이들이 은퇴를 전후로 새로운 도전에 나섰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그리플모델협회의 최연소 모델과 최고령 모델을 초대해 이들이 말하는 제2의 인생 이야기를 들어 봤습니다.
이번 스토리의 주인공은 48세의 이승희 모델과 78세의 윤경근 모델입니다. 두 사람 모두 모델과는 관계가 먼 인생을 살아오셨다고 하는데요. 모델 워킹을 하며 달라진 인생 그리고 은퇴와 황혼을 앞두고 그려보는 또 하나의 꿈! 궁금하시죠? 영상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금상진 기자 jodpd@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충남도-당진시-대한전선, 1조원 규모 투자 협약
내년 도입되는 '수습교사제' 시범운영에 대전과 세종 등 4개 교육청이 참여한다. 2025학년도 교사 신규임용 대기자 중 희망자를 한시적 기간제 교원으로 채용해 6개월간 학교 내 지도·상담교사로부터 다양한 업무를 배우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18일 교육부는 '신규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모델 개발' 시범운영에 대전·세종·경기·경북의 4개 교육청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서이초 교사' 사망 이후 수습교사제의 필요성이 대두된 가운데, 신규 교원이 학교에 적응하고 교직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시범..
지난해 대전 주택 소유율이 서울을 제외하고 전국 최하위에 머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대전지역 주택 소유자 중 외지인 소유 비중은 5대 광역시 중 인천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은 18일 행정자료를 활용한 '2023년 주택소유 통계' 결과를 이같이 발표했다. 이번 통계는 건축물대장, 주택공시 가격, 재산세 자료 등 주택 관련 행정자료와 인구주택총조사 자료를 활용해 작성됐다. 그 결과, 지난해 전국 일반세대 2207만 3000세대 중 주택을 소유한 세대는 1245만 5000세대로 56.4%로 전년 대비 1.8%..
실시간 뉴스
1시간전
공주시, 쯔쯔가무시증 감염 주의 당부1시간전
공주소방서, 겨울철 대형화재 저감 화재안전대책 추진1시간전
공주교육지원청, 2024 충남수학교육한마당 개최1시간전
공주시, 자율방재단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2시간전
이종배 의원 "충주 문화동, 2025년 전선지중화 사업 선정"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빈집 정비사업 탄력?… 정부 TF팀 출범에 이어 국비 지원법 등장
국힘 이인선·민주 조승래 의원 ‘인공지능법’ 공동대표 발의
충남도-당진시-대한전선, 1조원 규모 투자 협약
올해 김장 비용 10% 더 올랐다... 김장 늦게할 수록 저렴할 듯
지난해 대전 주택소유율 53.2%… 서울 제외 전국서 가장 밑돌아
대전·세종교육청 내년 '수습교사제' 시범운영… 6개월간 실무배운다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