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대흥초, 가을애(愛) 떠나는 의좋은 제주행(行) 현장체험학습 실시 |
이 활동은 다양한 미래 기술, 인공지능 수학 교육, 생태 체험 교육, 문화 체험 등으로 구성돼, 교과 교육과정과 연계된 학교 밖 단체 활동으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제주도의 오름을 탐방하며 다양한 식물과 동물을 관찰하고, 생태계의 다양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자연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미로 공원에서는 대흥 의남매가 하나가 되어 미로 통과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팀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는 항공기와 우주선의 구조 및 원리를 배우고, 천문우주관에서는 우주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했다.
천지연에서는 아름다운 폭포와 주변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제주 특유의 식물과 생태계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었다.
대흥초 학생회장은 "친구들과 비행기를 함께 타고 제주도의 자연 환경을 직접 체험하며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흥초의 이번 '가을애 떠나는 의좋은 제주행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자연 환경과 문화유산을 직접 경험하며 제주도의 전통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아울러 팀워크와 협동심을 배양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를 되새기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역량을 갖춘 학생으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