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승강기 유지관리대수 20만 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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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 승강기 유지관리대수 20만 대 돌파

2015년 10만 대 달성 후 9년 만에 2배 성장…국내 승강기 4대 중 1대 담당
AI·IoT 기반 'MIRI' 서비스 흥행에 성장세 가속, 연내 4만 5000대 확대 전망

  • 승인 2024-11-14 20:19
  • 홍주표 기자홍주표 기자
현대엘리베이터
14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현대그룹빌딩에서 열린 '서비스사업본부 유지관리 20만 대 달성 기념식'에 참석한 임직원들이 행사가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가 국내 승강기 유지관리대수 20만 대를 돌파하며 업계 선두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이는 2015년 10만대 돌파 이후 9년 만에 이룬 눈부신 성과다.

14일 현대엘리베이터는 서울 종로구 연지동 현대그룹빌딩에서 '서비스 유지관리 20만 대 돌파 기념식'을 개최했다.

조재천 대표이사와 김성수 서비스사업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이날 행사를 빛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현대엘리베이터는 승강기 신규 설치시장에서 17년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유지관리 시장에서도 9년 연속 1위를 지키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0월 말 기준 현대엘리베이터가 관리하는 승강기는 20만 54대로, 이는 서울시 전체 설치 승강기(16만 9616대)를 웃도는 규모다.

전국적으로는 설치된 전체 승강기(86만 60대) 중 약 25%가 현대엘리베이터의 관리를 받고 있다.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의 국내 최고 속도(분속 600m) 엘리베이터도 이에 포함된다.

이러한 성과는 2022년 서비스사업본부의 기능 강화에 힘입은 바 크다.

승강기 유지관리와 교체(MOD) 업무를 통합하고, 서비스설계팀과 구매팀을 신설해 영업부터 설계, 구매까지 원스톱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20213년 6월 출시한 'MIRI' 서비스는 현대엘리베이터의 유지관리 분야에 혁신을 가져왔다.

IoT,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로봇기술을 결합한 이 서비스는 실시간 모니터링과 부품 교체 주기 관리 등을 제공하며 현재 3만 3000대를 돌파했다.

연말까지 4만 5000대 달성이 예상되는 등 시장의 호응이 뜨겁다.

MIRI 서비스는 긴급상황 발생 시 운행시간을 최대 43% 단축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조재천 대표는 "창립 40주년과 함께 이룬 유지관리 20만 대 달성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고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로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11일부터 제조사 무관하게 10년 이상 된 엘리베이터를 대상으로 '무상 정밀안전진단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정밀안전진단은 현대엘리베이터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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