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가정성 홍보관 |
예산군은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푸드위크)에 참가해 '예가정성 홍보관'을 운영하며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산군 공동브랜드 '예가정성'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예산황토사과 ▲예산쪽파 ▲사과·배 등 생즙 ▲된장·고추장 등 전통식품 ▲한과 ▲표고버섯 가공품 ▲고품질 삼광쌀 및 친환경 쌀 등 쌀 제품 ▲와인류 등 15개 업체의 예가정성 인증 가공품을 선보인다.
예산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시식회 및 이벤트를 개최해 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예가정성 브랜드 인지도 조사 등을 통해 방문객에게 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변화하는 농산물 유통시장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소비자 및 바이어에게 예가정성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해 다양한 판로를 모색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예산군 예가정성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 직거래 유도, 새로운 유통망 개척 등 관내 농산물의 부가가치 및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예산군의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