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청주 메리다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김현기 회장 취임식과 260차 시도대표회의. |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9대 후반기 회장으로 선출된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이 13일 취임했다.
이날 청주 메리다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김 회장은 "지방의회가 대의기관으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려면 기준 인건비 등 실질적인 인사권 독립과 기초의회 사무기구의 구조적 문제 해결이 선행돼야 한다"며 "대표회의 구성원과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했다.
시도대표회장이 참석하는 회의에서는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문' '국민건강보험공단 특별사법경찰권 부여 입법 촉구 결의문' 등 5개 안건을 채택해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전국 시·도대표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분권과 협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최봉환 제9대 전반기 회장에게 공로패를, 지방자치 발전과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김영환 충북도지사, 이양섭 충북도의회 의장, 이범석 청주시장에게 방문기념패를 전달했다.
또 공감동행 교육에 앞장선 윤건영 도교육감에게 감사패를,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에 노력한 옥천군의회 추복성 의장을 비롯한 지방의원 7명에게 의정봉사상을 전달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