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시 미산초등학교는12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친환경 제품 만들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보령시 미산초등학교는 12일 전교생과 학부모가 함께 친환경 바디워시와 폼클렌저를 만드는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천할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환경 관련 도서를 통해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학습한 후, 천연 재료로 직접 친환경 제품을 만들어보며 환경 보호의 의미를 깊이 이해했다. 이 과정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가족과 함께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방법을 고민하고 협력과 공감의 가치를 경험했다.
6학년 배한별 양은 "책을 읽고 나서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고, 친환경 제품을 직접 만들며 환경 보호에 대해 한층 더 이해하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수 교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배움과 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실생활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이러한 경험은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환경 보호에 대한 책임감을 갖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