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교육지원청, 2024년 사회정서성장지원 학부모(양육자) 배움자리 실시 |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8일 예산교육지원청 3층 제1회의실에서 학부모 7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사회정서성장지원 학부모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녀 발달 과정에 대한 이해와 역기능 최소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강미라 군장대학교 교수는 1부에서 자녀를 이해하는 '부모 6계명'을 소개하며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 방향을 제시해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부모-자녀 간 감정 상태를 개선하고 정신적 치유를 촉진하는 감성 향기 6종과 기분 향기 4종을 소개하며, 자신에게 좋은 기운을 주는 향기 오일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김은경 교육과장은 "바쁜 와중에도 배움 자리에 참석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가정에서 자녀의 변화에 세심하게 대응하고, 꾸중보다는 칭찬의 말을 늘려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감정 오일을 만들며 향기로운 힐링의 시간이 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부모들이 자녀의 발달 과정을 이해하고, 가정에서의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학부모들은 자녀와의 관계를 개선하고, 가정 내에서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이러한 배움자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