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석남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사진 |
서산시 석남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사진 |
서산시 석남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에 개최
충남 서산시 석남동주민자치회는 9일 서산중앙호수공원 원형광장에서 2024년 석남동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 안원기·문수기·최동묵 시의원, 이연희 충남도의원, 김호용 서산시주민자치협의회장 등 지역 유력 인사와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장, 유관기관 단체장 및 주민 1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성악 공연으로 시작되어 주민자치회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2025년 분과별 주민자치사업 투표 결과 발표가 이어졌다.
석남동 주민자치회에서 발굴한 사업은 총 8개로, 주민총회 본 투표에 앞서 10월 12일부터 25일까지 8회에 걸쳐 실시된 찾아가는 사전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총 1014명이 참여했다. 추가로 11월 8일까지 온라인 투표와 주민총회 당일 현장 투표가 진행되어 1204명의 주민이 소중한 의견을 모았다.
이번 총회를 통해 선정된 8개 사업들은 2025년에 추진될 예정이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고고장구, 요가, 플루트, 웰빙댄스 등 8개 프로그램을 발표하며 연필소묘와 캘리그라피 작품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서는 캘리그라피 글씨 써주기, 풍선아트 체험 부스와 플리마켓도 운영되어 모아진 금액은 연말에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이러한 활동은 행사장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남건우 주민자치회장은 "지난해에는 날씨가 추워 힘들었으나 올해는 날씨가 좋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며 "이번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위원들과 수강생, 강사, 참석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2025년에는 더 나은 석남동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주요 사업으로 석지지 벽화그리기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사업으로 석남동 행정복지센테 앞 진입로에 무궁화꽃 30여 그루를 식재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 했다" 며 " 내년에도 석남동 주민자치회가 주민 곁으로 한걸을 더 다가가는 주만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태주 석남동장은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한 석남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 며 "행사에 참석해주신 모든 주민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2기 석남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12월 31일로 임기를 마감하며, 2025년 1월부터 제3기가 출범하여 2026년 말까지 석남동 주민자치회를 이끌게 된다.
서산시 음암면 주민총회 장면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모습 |
서산시 음암면 주민총회 장면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무대 모습 |
서산시 음암면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제3회 음암면 주민총회로 주민들과 소통의 장 및 축제의 장 조성
서산시 음암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16일 해오름체육관에서 약 3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음암면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주민총회에서는 금년 주민자치사업 성과에 대해 보고하고 2025년 자체사업 추진을 위해 온라인투표, 상설투표, 본투표를 진행하여 우선순위를 정했다.
주민총회가 끝난 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난타교실 등 총 8개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동안 주민자치센터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다.
조상일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마지막으로 약 2년간 제2기 주민자치회 활동이 마무리된다. 2년동안 열심히 활동해 주고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주민총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민 스스로 마을을 위해 안건을 정하고 해결해 나가는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제3기 주민자치회 활동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5년 음암면 주민자치회 사업은 △1위 지역 명소 걷기행사, △2위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가꾸기 사업, △3위 내고장 역사속으로 풍덩 실버 노래자랑으로 결정됐다.
2024 주민총회 대산읍민 어울림 한마음Day 축제 사진 |
2024 주민총회 대산읍민 어울림 한마음Day 축제 사진 |
서산시 대산읍민 어울림 한마음 데이 행사 성황리에 개최
행복마을학교 어울림 축제,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서산시 대산읍 주민자치회(회장 송기만)는 지난 9일 대산읍 커뮤니티센터에서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민총회 대산읍민 어울림 한마음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산읍 주민자치회는 돗자리 벼룩시장을 비롯해 체험 부스, 오케스트라 연주와 비보이 댄스 등의 특별공연과 함께 주민총회, 프로그램 발표회를 다채롭게 구성하여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대산읍민이 하나 될 수 있는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축제 1부에서는 자개모빌, 보석함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와 한뫼무지개마을의 오케스트라 연주, 로빈크루의 비보이 공연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다.
한편, 2부에서 진행된 주민총회에서는 대산읍 제3기 주민자치회가 임기를 마무리하며 그동안 진행해 온 사업들을 보고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각 분과별 1순위 신규 사업을 결정하며 주민자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하였다.
송기만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가 우리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소통 창구 역할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주민이 화합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대산읍 주민자치 활동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