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세일페스타 홍보물./김해시 제공 |
코리아세일페스타는 2015년 이후 매년 가을 열리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2600개사 이상의 유통, 제조, 서비스 기업들이 참여해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된다.
이 기간에 맞춰 김해시통합쇼핑몰 김해온몰은 지난 4일 김해세일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해 김해온몰 전 품목 할인쿠폰(최대 50%)을 발행했다. 김해세일페스타 기획전은 오는 22일까지 진행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김해세일페스타 기획 할인쿠폰(20%)은 기존 신활력 농도상생 상품 할인쿠폰(30%)과 중복 적용 가능하며 제로페이 결제 시 김해온몰 상품권과 경남e지상품권도 중복 사용 가능하다.
김해시 착한 배달앱도 참여한다. 오는 9일부터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기념해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서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을 3000매가량 제공된다. 쿠폰은 소진 시까지 회원당 2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배달, 포장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할인이벤트는 민간 배달앱 대비 중개수수료가 낮은 공공배달앱 의 이용을 촉진해 지역 음식상권을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최대 15% 할인판매 중인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해 소비자에게 30% 소득공제 적용 혜택까지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다시 한번 힘을 낼 수 있도록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김해시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