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에는 SK하이닉스, CJ제일제당, 일진전기, 모트라스, 엘엔에프 등 주요 기업에 재직 중인 동문이 참여해 후배들에게 직무 정보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을 공유했다.
이들은 입사 과정과 초기 적응기에서 얻은 경험담을 통해 기업별 문화와 업무 환경의 차이점을 전달하며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을 아낌없이 전했다.
SK하이닉스 유승민 졸업생은 반도체 산업의 최신 동향과 SK하이닉스의 기술 혁신을 중심으로 한 인재상, 반도체 엔지니어로서 필수적인 기술 역량을 설명했다. CJ제일제당 김기찬 졸업생은 식품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과 품질 관리, 생산 공정 관리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CJ제일제당이 추구하는 도전적·혁신적인 인재를 소개했다.
일진전기 권성현, 임병철 졸업생은 전력·전자 산업에서의 기술 개발 동향과 일진전기의 사회적 책임과 환경 지속 가능성을 강조한 경영 철학을 설명하며 재학생에게 전기·전자 분야에서 요구되는 구체적인 기술적 준비 사항을 안내했다. 모트라스 이승준 졸업생은 자율주행과 스마트모빌리티 시장에서 모트라스의 역할과 비전을 설명하며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에서의 대응 전략을 공유했다.
김창우 전기전자공학과장은 "현직 선배들의 실무 경험과 생생한 조언을 통해 재학생이 취업 준비의 방향을 명확히 설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