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제7회 부천로봇경진대회는 9개 종목 16개 부문에 전국에서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 등 1376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휴먼지능로봇공학과 김선우 학생이 4족 보행, 휴머노이드 달리기, 슈팅 부문 대상과 격투 부문 동상을 수상했으며, 노재윤 학생이 4족 보행 부문 금상과 휴머노이드 달리기 부문 장려상, 장범수 학생이 4족 보행 부문 은상, 장승혁 학생이 휴머노이드 슈팅 부문 동상, 정세림 학생이 휴머노이드 달리기 부문 장려상을 수상하며 무려 9개 수상 소식을 전해왔다.
또 AI자율주행에서는 소프트웨어학과 김미서, 박희서, 백광래, 강민준, 유정민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며 선전했다.
휴먼지능로봇공학과 강태구 교수는 "상명대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을 통해 참여한 재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보여 기쁘고, 성실히 노력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한다"며 "실습 위주의 로봇교육과 최신 로봇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자재 지원 등 교육환경 구축은 물론 지능형로봇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경진대회 참가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