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10월 31일 협약업체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보건대 제공 |
이날 오후 1시 본관 10층 총장실에서 진행된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아이디뷰티가 재학생들을 위해 5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아이디뷰티의 아이디헤어는 대구지역에서 유일하게 대구보건대와 사회맞춤형교육과정 협약을 맺고 학생들에게 교육과 취업 지원을 보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명 뷰티 브랜드 ㈜약손명가에서 400만 원의 장학금과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약 500만 원 상당의 염모제를 지원해 학생들의 성장에 힘을 보탰다.
이어 문화관 2층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실습실에서 '2024 현장 직무수행능력 평가'가 실시됐다. 이번 평가는 산업체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이수한 뷰티코디네이션학과 2학년 졸업예정자 3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직 산업체 전문가 6명을 포함한 총 12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한 이번 평가에서는 ▶헤어직무 ▶피부직무 ▶메이크업직무 분야별 우수 인재를 평가하고 선발했다.
그 결과 뷰티코디네이션학과 2학년 학생 중 헤어미용 부문 최다빈(21·여), 피부미용 부문 은동희(21·여), 메이크업 부문 선주원(21·여) 학생이 각각 1등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들은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고루 갖춘 것으로 평가받았다.
김미정 뷰티코디네이션학과장은 "이번 평가는 단순한 실기시험이 아닌, 현장 전문가들이 직접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검증하는 실질적인 취업 준비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협약 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반영한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