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학교. |
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은 10월 31일 충북 지역 청년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공공기관 온라인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확대에 따른 전략적 취업지원의 필요성을 반영해 기획됐다.
설명회는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공공기관 취업전문가와 현직자들이 강사로 나서 대전·충청·세종권 공공기관의 채용 현황을 분석하고 2025년 채용 동향을 전망했다. 참가자들은 NCS 입사지원서 작성법, 블라인드 면접 대비 요령, 필기전형 준비 방법 등 실전적인 취업 전략을 배웠다.
구강본 대학일자리개발원장은 "공공기관 취업 문이 좁아지고 경쟁률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재학생은 물론 지역청년들의 구직기술 향상과 취업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NCS 직무능력중심 채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익혔다. 이는 실제 입사지원 시 구직기술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공기관 채용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