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소년 스위치 ON 야시장' 안내문<제공=고성군> |
이번 청소년야시장은 지난해 고성군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제안된 '청소년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야시장' 정책안건을 반영하여 추진됐다.
행사 준비부터 운영까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소년문화공연과 다양한 부스 운영
청소년야시장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소년문화공연 한마당 ▲청소년 먹거리 및 체험 부스 ▲청소년 유관기관 홍보부스로 구성된 이번 야시장은 청소년들에게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청소년문화공연 한마당에서는 경남 도내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해 댄스, 밴드, 보컬 등 다채로운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먹거리 부스와 체험 부스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공간으로,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10월 23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먹거리 부스는 17세 이상, 체험 부스는 14세 이상 청소년이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소년이 만드는 즐거운 축제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스위치ON 야시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에게 주도적인 경험과 성취감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관련 정보는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홈페이지 또는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사무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이 주도하는 야시장으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고성=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