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청(교육장 박동신)은 22일, 덕산중학교 체육관에서 '우리 아이 꿈을 이루는 고등학교 진학과 공부법'이라는 주제로 '2024년 찾아가는 고입 진학 내포권역 특강'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특강에는 공주사대부고 안수영 강사를 초청해 예산군 내포권역의 초등학교 고학년(5, 6학년)과 중학교 전 학년 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해 곧 중학생과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중학교 생활과 공부법, 고등학교 입학전형,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평소 접하기 쉽지 않았던 양질의 최신 진로 진학 정보를 얻게 돼 반갑고 알찬 시간을 가졌고 강연 후에도 강사에게 질문하고, 자녀를 데려오지 못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한번 더 강의를 듣기를 희망하는 등 열정적으로 호응했다.
박동신 교육장은 "학생들의 꿈과 진로는 앞으로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며, 고등학교 진학은 그 출발점이자,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를 위한 첫걸음이다. 예산교육청은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항상 지원할 것이다. 이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 전형 및 변화하는 대입 전형 정보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고민해보고, 학부모들도 자녀의 진로 교육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교육청은 11월 6일 19시, 예산교육청 공감실에서 예산읍 권역을 대상으로 고입진학 특강을 진행한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