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국산공원 리모델링 사업 추진<제공=거제시> |
거제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노후된 공원 시설로 인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어둡고 음침한 공원 환경을 개선해 녹색 휴식 공간으로 변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산공원은 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해 있어 주민들과 국산초등학교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통학로 및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시설물의 노후화와 수목이 지나치게 밀식된 환경으로 인해 그동안 많은 개선 요구가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거제시는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새로운 놀이시설, 운동시설, 휴게시설 등을 추가해 주민 친화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공원의 전반적인 환경을 재정비하고,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선된다.
특히, 노후화된 시설을 전면 교체해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어두웠던 공원을 밝고 개방적인 녹지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시민들에게 항상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2~3곳의 도시공원을 지속적으로 리모델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강조했다.
거제=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