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면접코칭 프로그램 성료 |
면접코칭 프로그램은 ▲입시 정보 제공 ▲면접 예상 질문 찾기 ▲모의 면접 ▲1:1 입시컨설팅으로 구성되어 참여 청소년들이 입시에 대한 정보를 얻고, 면접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안다미로 진로진학 연구소의 대표이자, 세명대학교 외래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진로진학 상담가 김기복 강사와 함께했다.
특히, 모의 면접은 청소년들이 실제 면접 상황을 체험할 수 있는 1:1 입시 컨설팅을 통해 각자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맞춤형 전략 수립의 기회를 제공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의지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가오는 11월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만의 이미지를 구축하여 추후 면접 시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