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
23일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공약관리위원회는 공약이행 과정에 도민 참여를 확대해 공약이행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공약사항에 대한 책임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기구로 교육감 공약사항의 합리적 관리 및 공약이행의 공정하고 객관적 평가를 위해 운영된다.
이를 위해 전북교육청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공약사항 관리 규칙을 개정해 위원회 구성을 변경했으며,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전원 외부위원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기존 외부위원은 그 직을 유지하고, 위원 정원 30명에 대한 추가 8명과 사퇴한 2명을 포함해 총 10명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지역·성별 등을 고려한 무작위 추첨을 통해 11월 8일 선정 결과를 발표하며, 임기는 공개모집 당시 교육감의 재임기간으로 한다.
공고일 현재 도내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19세 이상의 도민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9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감 공약사항의 체계적 관리 및 이행을 위해 공약관리위원회를 운영하고자 한다"면서 "교육정책에 관심있고 역량 있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전주=이수준 기자 rbs-jb@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