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재 걷기 행사 포스터. |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약 5㎞ 하늘재 길을 걷는 내용으로, 충주방문 참여자는 문경으로, 문경방문 참여자는 충주로 각 셔틀버스를 통해 이동해 양방향에서 되돌아오는 하늘재 코스를 걷게 된다.
하늘재 정상부에 올라오면 마술, 팝페라 공연 관람을 비롯해 캐리커처, 사과차 시음,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존과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여는 사전신청으로 해야 하며,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혹은 신청링크 접속 : https://forms.gle/xH78rvuRkDviwL5a7)를 통해 세부행사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전화(☎ 02-3463-5020)로 연락하면 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하늘재는 대한민국 최초의 고갯길로 알려진 길이자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좋은 길이다"라며 "이번 행사에 많은 분이 참여하셔서 하늘재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느끼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늘재는 명승으로 지정된 국가유산이자 자연 그대로 아름다움을 간직한 길이며, 2023년에도 충주, 문경 공동 행사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했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