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청(교육장 박동신) 교육복지지원센터는 22일 이음구강 악안면외과치과의원(원장 임정훈)로부터 관내 취약계층 학생지원을 위한 아동·청소년 여성 위생용품 후원금 99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키다리 아저씨 핑크박스'는 예산교육청과 이음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에서 기획해▲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본부 ▲벚꽃언덕 ▲퀸덤 ▲씨엘미디어가 뜻을 함께해 예산소재 벚꽃언덕에서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됐다.
아울러, 후원 행사 기금과 이음치과 사회공헌 사업비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본부를 통해 학생 100명에게 여성 위생용품이 지원될 계획이다.
이음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임정훈 원장)은"취약계층 학생의 상대적 빈곤감과 소외감을 해소하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남본부(본부장 김우현)은 "예산군 아동복지 사업에 협력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언제나 아동·청소년 곁을 지키는 민간 아동복지 기관으로 함께 노력해 가겠다"라고 전했다.
박동신 교육장은 "지역 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도움과 지지를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는 학생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