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이사장 김후영) 산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지난 10월 16일 오후 2시 사단법인 송헌복지회(회장 송인석) 채소꾸러미 나눔행사에 참여했다.
‘채소꾸러미 나눔의 날’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행사로, 사단법인 송헌복지회에서 지역 내 노인회와 복지관 등에 채소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형식 관장은 “저희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행사 참여를 통해 받은 신선한 채소를 당일 대덕구 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제공해드리고 있다” 고 말했다.
송인석 사단법인 송헌복지회 회장은 “송헌복지회는 대전청과 상인들로 구성된 단체로, 일부 뜻있는 후원자들과 협력해 해마다 지역사회의 저소득 어르신과 독거어르신들에게 경제적 지원을 해드리고, 각종 나눔활동과 후원활동을 지원해드리고 있다”고 밝혔다. 송인석 회장은 이어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찾아가는 짜장DAY’를 통해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짜장면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후원사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후영 이사장은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포함해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