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 |
㈜홍익기술단은 22일 음성군청을 방문해 (재)음성군장학회에 2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는 2021년 첫 기탁 이후 두 번째로 이뤄진 장학금 전달이다.
성낙전 홍익기술단 대표는 "지역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기탁 취지를 설명했다.
홍익기술단은 3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청주시 소재 종합 건설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이 회사는 장학금 기탁 외에도 사회복지 기부, 예술 후원,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같은 날 금왕읍에 위치한 건설·제조 업체 ㈜에스비테크도 음성군장학회에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에스비테크는 2022년부터 매년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꾸준히 기탁해오고 있다.
이 회사는 반도체 및 하이테크 제조시설의 Access Floor 설치 공사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양로원과 장애인복지관 봉사활동, 해비타트 활동 등을 통해 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기업들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따뜻한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장학금은 음성지역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장학금 기탁은 지역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지역 인재 육성에 대한 관심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앞으로도 이러한 나눔 문화가 음성군 전체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