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시그니피컨트(중요한, 특별한 의미가 있는) 우먼 세미나

  • 사람들
  • 뉴스

[현장취재]시그니피컨트(중요한, 특별한 의미가 있는) 우먼 세미나

대전성시화운동본부, 대전 CCC, 지저스페스티벌 주최, 대전 CCC주관 지저스 페스티벌 사모세미나
모든 세대의 여성 위한 성경적 라이프코칭. 하나님께 나아가 자신의 사명 발견 위한 목적
다른 사람들 도우며 선한 일 하기

  • 승인 2024-10-21 15:20
  • 수정 2024-10-21 16:50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20241021_124613
대전성시화운동본부와 대전 CCC(대표 김봉섭), 지저스페스티벌이 주최하고 대전 CCC가 주관한 지저스 페스티벌 사모세미나가 21일 오전 9시5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대전제일교회 2층 글로리홀에서 목회자 사모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시그니피컨트 우먼이란 하나님 안에서 자신이 얼마나 보배롭고 존귀한 존재인지를 발견하고 하나님이 계획하신대로 의미있고 영향력있게 살아가는 여성을 의미합니다.”

대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철민 대전제일장로교회 목사, 사무총장 박명용 한밭제일장로교회 장로)와 대전 CCC(대표 김봉섭), 지저스페스티벌이 주최하고 대전 CCC가 주관한 지저스 페스티벌 사모세미나가 21일 오전 9시5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대전제일교회 2층 글로리홀에서 목회자 사모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이 세미나는 22일도 오전 9시5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계속된다.

송일주 시그니피컨트 우먼
이날 시그니피컨트 우먼 송일주 강사는 '시그니피컨트 우먼의 여정과 고유함 발견하기', '하나님과 친밀하고 사명 발견하기'에 대해 강의
이날 시그니피컨트 우먼 송일주 강사는 ‘시그니피컨트 우먼의 여정과 고유함 발견하기’, ‘하나님과 친밀하고 사명 발견하기’에 대해 강의하고, 22일에는 김윤희 시그니피컨트 우먼 대표가 ‘사명을 발견하고 초점을 다시 맞추기’, ‘주도적으로 살펴 여정을 지속하기’을 제목으로 강의한다.

‘significant’는 ‘중요한, 특별한 의미가 있는, 의미심장한’ 등의 의미를 갖고 있는 영어단어다.



시그니피컨트 세미나는 모든 세대의 여성을 위한 성경적 라이프코칭으로 하나님께 나아가 자신의 사명을 발견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시그니피컨트 우먼>(저자 다이언 펠드먼, 게일 포터, 수잔 헤크먼)을 교재로 이루어진 이날 세미나는 성경 에베소서 2장 10절 말씀인 ‘우리는 하나님의 최고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도우며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를 주제성구로 삼고 있다.

이날 송일주 강사는 ‘기초원리’에서 1강 ‘시그니피컨트 우먼의 여정’ ,2강 ‘당신의 고유함을 발견하라’, 3강 ‘당신의 근원과 친밀하라’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방향원리’에서 4강 ‘당신의 사명을 따라 살라’, 5강 ‘당신의 사명을 따라 살라 2’에 대해 강의했다.

20241021_101428
22일에는 김윤희 시그니피컨트 우먼 대표가 6강 '삶의 초점을 다시 맞추라', '행동원리'에서 7강 '주도적으로 살라', 8강 '여정을 지속하라'를 제목으로 특강할 예정이다.
22일에는 김윤희 시그니피컨트 대표가 6강 ‘삶의 초점을 다시 맞추라’, ‘행동원리’에서 7강 ‘주도적으로 살라’, 8강 ‘여정을 지속하라’를 제목으로 특강할 예정이다.

<시그니피컨트 우먼> 발행인 김윤희 대표는 “시그니피컨트 우먼은 인생의 다양한 계절 가운데 있는 수많은 여성들이 창조주 안에서 자신의 고유함을 발견하고 자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을 알 수 있게 도와준다”며 “우리나라에도 여성들을 위한 성경공부 교재들이 있지만, 이 교재는 ‘여성의 역할’이 아니라 여성으로서 ‘나’라는 존재 자체의 의미를 발견하고 여성의 삶의 모든 단계에서 맞이하는 일들을 어떻게 이해하며 헤쳐 나갈 것인가에 대해 통찰을 주는 책으로서 탁월하다”고 전했다. 또 “이 책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나 자신’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기도한다”며 “우리 사회 곳곳에서 ‘시그니피컨트 우먼’으로 살아가는 여성들로 인해 기쁨과 감사와 주님께 대한 찬양이 울려 퍼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봉섭 대전 CCC 대표는 “시그니피컨트 우먼은 그리스도인 여성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이프 코칭 자료로서 한국대학생선교회(CCC)의 제자훈련 교재”라며 “CCC(Campus Crusade for Christ)는 전 세계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일에 헌신하는 초교파적인 선교단체”라고 소개했다. 김봉섭 대표는 “CCC는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지를 배우도록 도울 뿐 아니라, 믿는 자들의 신앙 성장을 돕고 교회와 사역단체와 여러 기관들과 상호 협력해 세계 곳곳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제자들을 세우는 영적 운동에 헌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통령실 '청와대 복귀 vs 세종시 완전 이전' 놓고 가치 충돌
  2. 의대정원 어떻게… 의대생 복귀가 먼저 VS 모집정원 빨리 결정
  3. 이장우 시장 "자원봉사연합회, 대전을 따뜻하게 만든 힘"
  4. 경찰 조직개편에 협소해진 대전경찰청사…일부 부서는 '셋방살이'
  5. [사설] 의협 정부에 대화 제안, 접점 찾아야
  1. 천안 한 아파트, 집행정지 소송 휘말려
  2. 개교 126 주년 호수돈총동문회 초대
  3. [사설] 충청권 '정보보호 클러스터' 기대 크다
  4. "지금은 자원봉사 시대!!"
  5. 李·金 충청잠룡 대권도전에 지역현안 해갈 기대감 증폭

헤드라인 뉴스


장고 들어간 이장우 선택은?… 6·3대선 도전 여부 초미관심

장고 들어간 이장우 선택은?… 6·3대선 도전 여부 초미관심

김태흠 충남지사가 "충남도정에만 충실하겠다"며 6·3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이장우 대전시장에게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김 지사의 불출마 선언으로, 이 시장이 충청의 대권 주자로 혼자 남은 상황에서 과연 지역을 대표해 대선링에 오를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이 시장은 "열흘만 더 고민하겠다"며 장고에 들어간 모습이다. 김 지사는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조기 대선에 출마하지 않고, 충남도정에만 충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이후 그는 충청 보수진영의 대표 잠룡으로 꼽히며 대권 도전 여부에 관심이 모아졌..

김종민 의원 “차기 대통령 집무실 세종 설치, 정당 모두 합의하자”
김종민 의원 “차기 대통령 집무실 세종 설치, 정당 모두 합의하자”

무소속 김종민 국회의원(3선·세종시갑)이 10일 “차기 대통령 집무실 세종 설치는 정당 모두 합의할 수 있는 현실적 대안”이라며 정당 간 합의를 통한 조속한 결정과 추진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 대통령은 당선 직후 인수위 없이 바로 집무를 시작한다”며 “용산은 국민이 불신하고 청와대는 국민 개방으로 갈 데가 없다. 대통령 집무실을 어디로 할 것인지 정당 간 합의로 조속히 준비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 따로, 공무원 따로, 제대로 국정 운영이 될 수 없다. 정부 장·차관과..

대전 어디 가지?…화려한 예술 전시·공연 풍부
대전 어디 가지?…화려한 예술 전시·공연 풍부

2025년 봄, 대전은 예술로 물들고 있다. 합창의 울림, 앙상블의 선율, 바이올린의 열정, 연극의 메시지, 서예의 향기가 여기 대전, 한 자리에 모인다. 따스한 봄에 펼쳐지는 예술의 향연은 대전의 심장을 뛰게 하고 우리의 영혼을 깨운다. 각 공연과 전시가 주는 특별한 매력을 통해 관객들은 새로운 감동과 사유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대전의 공연과 전시를 살펴본다. <편집자 주> ▲대전시립합창단 = 대전시립합창단 제170회 정기연주회 바흐 '요한 수난곡 Version Ⅱ'가 오는 4월 18일(금)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대전시 선관위, 제21대 대선 ‘엄정하고 공정하게’ 대전시 선관위, 제21대 대선 ‘엄정하고 공정하게’

  • 유성구 장애인종합복지관 균열 발견…신속 안전조치 유성구 장애인종합복지관 균열 발견…신속 안전조치

  • ‘불꽃 튀는 열정으로’ ‘불꽃 튀는 열정으로’

  • ‘사고나면 어쩌려고’…안전불감증 여전 ‘사고나면 어쩌려고’…안전불감증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