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제79주년 경찰의 날의 맞이해 충남경찰청이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배대희 청장(가운데)과 장관 표창 등 수여받은 충남경찰. 충남경찰청 제공 |
이날 기념식에는 배대희 충남경찰청장과 이종원 충남자치경찰위원장, 김영배 사무국장, 이기병 경우회장을 비롯한 협력단체, 소속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차잔밴드'의 퓨전국악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포상, 대통령 축사 대독, 축하 영상 시청 등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공동체 치안 활동에 기여한 유공으로 충남경찰청 경찰수사심의위원회 강구태 위원장이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도민 안전을 위해 경찰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일반인 10명 등에겐 표창과 감사장을 수여했다.
또한, 경찰의 날 기념 정부포상으로 충남경찰청 성강제 치안정보과장, 유권봉 안보수사2대장이 대통령 표창, 이동석 청문감사인권담당관실 감찰계장이 국무총리 표창 받았다.
배대희 충남경찰청장은 "이 순간에도 최일선에서 땀 흘리고 있는 충남경찰 동료 여러분과 공동체 치안을 위해 늘 노력해주시는 협력단체 등 도민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민들로부터 지지와 신뢰를 받는 충남경찰이 되도록 주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내포=이현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