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은 이달 28일과 29일 이틀간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공감과 동행의 2024 충북교육 박람회'를 연다.
도 교육청은 이 행사를 '충북교육, 실력으로 빛나다'를 주제로 학생, 학부모, 교육 가족을 비롯한 모든 도민 전체를 초대해 충북교육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박람회에서는 ▲실력다짐관 ▲미래교육관 ▲성장지원관으로 운영된다.
공감&동행 부스에서는 충북교육청의 주요 정책과 부서별 중점사업, 학교의 우수 교육 활동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과학관과 예술관에서는 학생들의 작품 전시가 이뤄진다. 합창단과 치어리딩 공연, 학부모 대상 명강연 콘서트, 학생 특강과 교사 연수, 별빛 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이벤트를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28일은 유명한 개그맨이자 작가인 고명환의 '고전에서 삶의 답을 찾다'를 주제로 특별 강연과 야간 토성관측 체험, 별자리 특강 등을 오후 8시까지 진행한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충북 교육정책의 우수사례를 도민과 공유함으로써 미래교육 추진의 공감과 신뢰의 기반을 마련하려고 추진했다"며 "도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 축제의 장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