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노인복지관은 18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열린 태안군 평생학습 우리들 큰잔치에서 '간편 신체기능평가, 오일파스텔'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사진은 체험 부스 운영 모습. |
백화노인복지관(관장 박상욱)은 18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열린 태안군 평생학습 우리들 큰잔치에서 '간편 신체기능평가(SPPB), 오일파스텔'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백화노인복지관 회원 6명과 함께 진행한 이번 체험부스는 지역주민이 복지관 사업을 체험해봄으로써 복지관 사업에 대한 흥미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부스 운영은 ▲노리케어 운동과 함께하는 간편 신체기능 평가(SPPB) 검사 ▲백화노인복지관 자원봉사·후원 홍보 캠페인 ▲특별한 하루, 손끝의 감각을 느끼는 시간 오일파스텔화 체험부스로 진행했다.
체험부스 운영을 함께한 안모(68·여) 회원은 "배운 것을 누군가에게 나눔으로써 나의 재능을 더 키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으로 가지고 있는 재능을 많은 사람에게 나눠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상욱 관장은 "직원들과 함께 복지관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동해 준 회원님들께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지역행사를 통한 복지관 사업 홍보로 지역사회 많은 노인이 활기찬 여가생활을 누리고 의미 있는 노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