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경북전문대) |
공모전 주제는 △입학 동기 △대학생활과 배움의 즐거움 △제2의 삶을 위한 도약의 발판과 나의 노력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27명의 수기문, 숏폼,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결과물이 접수됐다.
심사 결과, 대상 정은미(간호학과 4학년), 최우수상 손재선(간호학과 3학년), 박현실(호텔외식과 2학년), 우수상 이상옥(간호학과 2학년), 권세나(사회복지학과 4학년), 조원학(물리치료과 2학년), 특별상 손진아(간호학과 3학년) 등 총 7명이 선정됐다. 선정된 학생에게는 총 170만원의 장학금과 이외 참가한 학생에게는 에코백이 지급된다. 2024학년도 KBC 성인학습자 공모전 시상식은 21일 진행 될 예정이다.
대상에 선정된 정은미(간호학과 4학년) 학생은 "두 번째 대학 생활을 경북전문대학교로 선택한 것은 이 대학에 내 딸과 아들이 간호사라는 목표를 가지고 학업에 열중하고 있고, 지인들 중에 우리 대학을 졸업하고 간호사로 재직하고 있는 분들을 보면서 새로운 목표를 세우게 되었다. 앞으로 사랑하는 자녀들과 평생 서로 같은 곳을 바라보면서 같은 주제로 대화하고, 서로 조언을 구하며 살아갈 수 있음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