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15일 제5회 건강도시 홍성군 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약 1000여 명의 홍성군민이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홍성군 풍물공연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건강증진 활동 발표회에는 10개 팀이 참가해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 사례를 선보였다. 최우수상 1팀(갈산면 노동마을 왕언니들팀), 우수상 3팀(은하면 요가하는 언니들팀, 홍동면 건강업! 라인업!팀, 금마면 당곡 백살공주팀), 인기상 1팀 (홍성읍 줌바하는 이쁜 언니들팀), 장려상 5팀(홍북읍 99881234 난타팀, 광천읍 민태식과 친구들팀, 홍북읍 건강해져라~얍!팀, 홍성읍 파워에어로빅팀, 결성면 예쁜 언니들팀)이 선정됐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건강체험 홍보부스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치매 예방, 금연 교육 등 다양한 건강관리 체험이 제공됐다.
홍성군 보건소와 지역 유관기관들이 함께 참여해 심폐소생술 교육, 구강 건강 상담 등 실생활에 유용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직접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개선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정식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 보건소는 이번 건강체험한마당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을 지키고 증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주력했다.
이번 행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건강 생활 실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