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이오닉 5 N 외장. 제공=현대자동차 |
고객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편리함을 제공하는 사양을 기본으로 장착한 것이 특징이며, 기존 아이오닉 5 N에 탑재해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N Drift Optimizer)를 정교화했다.
차량거동과 노면변화 등 드리프트 상태 판단을 위한 차량신호 모니터링 로직을 개선하고 기존에 선택할 수 없었던 제어 단계를 10단계로 세분화해 운전 실력에 맞는 드리프트 보조 수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차량 자세 제어(VDC)를 최소화하고 구동 토크를 선형적으로 조절해주는 10단계(PRO 모드)는 숙련된 운전자가 자유롭게 드리프트 주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2025 아이오닉 5 N 내장. 제공=현대자동차 |
다운 쉬프트 메모리는 서킷 주행 중 저단 변속 허용 엔진 회전수(rpm) 이내로 감속되기 전에 변속 조작하면 차량이 변속하지 않고 명령을 저장했다가 허용 엔진 회전수에 도달했을 때 변속해주는 기능이다.
내연기관 차의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다운 힐 어시스트는 내리막 길에서 저단으로 변속할 경우 차량이 빠른 속도로 경사로를 내려가는 것을 방지해준다. 현대차는 N e-쉬프트 기능을 기존 노멀, 스포츠, N 모드는 물론 에코 모드에도 추가했다.
또 'N 런치 컨트롤’(N Launch Control) 기능 사용 시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N Active Sound +, NAS+)가 꺼져도 런치 컨트롤 준비 사운드가 항상 발생하도록 변경했다.
이외에도 ▲상향등을 능동적으로 조절해 전방 시야를 효과적으로 확보하면서 상대방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지능형 헤드램프(IFS)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량에서 일정 거리 멀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는 워크 어웨이 락 ▲실내 V2L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2열 세이프티 윈도우 등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2025 아이오닉 5 N 외장. 제공=현대자동차 |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아이오닉 5 N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한층 높였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첨단 전동화 기술과 모터스포츠 경험을 바탕으로 운전의 즐거움과 주행 감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황명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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