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가 지난 14일 24년 3분기 자랑스러운 정읍 경찰을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정읍경찰서 제공 |
자랑스러운 정읍 경찰은 각자의 분야에서 성실하고 솔선수범하며 자랑스러운 경찰상 정립에 기여한 모범직원을 선발하는 것으로 3분기에는 수사과 통합수사 2팀 박은수 경사와 역전지구대 김기원 경장을 선정했다.
박은수 경사는 42회에 걸쳐 2700만원을 편취한 악성 사기 피의자 검거(구속), 6470만원을 편취한 사기 피의자 검거(구속), 도박 중독자인 사기 피의자 검거(구속)하여 수사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김기원 경장은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범죄 예방, 요구조자 보호 및 안전 인계조치, 야간주거침입절도 등 중요형사범 검거, 공무집행방해 등 엄정한 법 집행으로 공권력 확립을 위해 적극적이고 세심한 업무처리로 자랑스러운 경찰상 정립에 기여했다.
김한곤 정읍경찰서장은 "3분기 자랑스러운 정읍 경찰 선정을 축하드리며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로 앞으로 더 멋진 활약을 기대하겠다"고 당부했다.
또한 정읍경찰서는 정읍교육청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