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청 |
14일 순창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제안'이라는 주제로 다음 달 3일까지 25일간 진행되며, 순창군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크게 일반제안과 규제개혁 두 가지로 나뉜다. 일반제안 분야에서는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군민화합, 지역경제 활성화, 돈 버는 농업, 따뜻한 복지, 정주인구 증대 등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아울러, 규제개혁 분야에서는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꼈던 규제 완화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일상생활, 국민복지, 생활안전, 경제부문, 취창업·일자리 등의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받는다.
접수된 제안은 1차 실무 부서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2월 10일경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군은 채택된 제안 중 즉시 시행 가능한 사업은 우선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즉시 시행이 어려운 경우 개선·보완 후 내년도 시책으로 발굴·실시할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이번 공모전을 통해 군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순창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면서 "접수된 모든 제안을 꼼꼼히 검토해 실현 가능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창=이수준 기자 rbs-jb@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