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교과별 전문성 강화 연수 사진 |
이번 연수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체육 등 총 6개 교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에 대한 실질적 대비와 2028 대입 제도 개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학생 맞춤형 교수학습 설계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연수 일정은 8일 사회·과학과 연수, 21일 국어·수학·영어·체육과 연수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요 연수 내용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성취평가제,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2028 통합형 수능 개편안에 대한 이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충주예성여고 소속 교원뿐만 아니라 충주지역 내 교원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확대해 지역 내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정문희 교장은 "이번 직무 연수를 통해 성공적인 학점제형 문화를 정착하고, 교원의 교과 전문성 신장을 바탕으로 한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2028 대입의 변화가 큰 만큼, 학생·학부모가 공교육을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교육력 향상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