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흥면 사랑의 반찬 나눔 |
예산군 대흥면 적십자봉사회(회장 박덕심)는 9일 대흥면행정복지센터에서 봉사회 회원 20여명이 모여 사랑의 온기가 듬뿍 담긴 밑반찬을 만들어 가족과 단절된 지역 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34세대를 대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대흥면 적십자봉사회는 매년 상반기에는 묵은 이불 빨래 세탁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사랑의 반찬 나눔이나 송편 나눔 행사를 지속하고 있다.
박덕심 회장은 "하루가 다르게 낮아지는 기온에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사랑의 온기를 더한 밑반찬 나눔 행사를 하게 돼 오히려 저희가 더 행복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민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해 나눔의 행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흥면장은 "주민들을 위해 전반기 세탁 봉사에 이어 오늘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친 적십자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적십자 봉사회를 비롯해 다른 지역 봉사단체의 사랑 나눔 행사에 지역기관과 단체 및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행정에서도 주민의 복지증진에 힘을 보태는 등 민관협력의 본보기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