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전경 |
이번 입학박람회는 우수 신입생 확보와 충남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입학박람회 기간 수시 1차 합격자 면접도 진행하며, 면접학과는 건설안전방재학과, 환경에너지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건축인테리어학과, 호텔조리제빵학과, 작업치료학과 등이다.
도립대는 교직원과 재학생, 예비 신입생이 함께 참여하는 박람회를 운영, 교육 성과와 대학의 미래 전략·가치를 공유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과별 입학 상담부터 취업상담, 글로벌 교육 상담, 심리검사 부스 운영, 장학금·등록금 안내, 대학 캠퍼스·강의실·실습실 투어, 학과별 전공 체험 등이다. 각 동아리에서 준비한 밴드 공연과 뷰티케어, 제빵체험, 퍼스널 컬러검사 등 다양한 체험도 진행한다.
도서관에서는 최신 영화를 상시 상영하며, 캠퍼스 곳곳에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는 안내 요원의 안내에 따라 캠퍼스를 투어하면서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김용찬 총장은 "자체 입학박람회를 통해 공립대로서 대학 경쟁력을 높이겠다. 교육 성과와 다양한 상담을 통해 예비 신입생이 진로를 결정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