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2024년 10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보은대추축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콜센터(1670-6114)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콜센터 운영은 축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종합안내실과 추진부서의 전화 안내만으로는 현장 대응에 어려움이 있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콜센터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축제와 관련된 행사, 주차, 교통 및 현장 상황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교통정보, 축제 프로그램 일정, 체험 정보, 주차장 현황, 축제장 도면 등을 이미지로 제작해 관광객의 휴대전화로 실시간 전송하는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보건, 소방 및 경찰 등 안전 지원 안내를 포함한 행사 전반의 필요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안내해 축제 기간 동안 안전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은대추축제가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은대추축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문화 교류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콜센터 운영은 축제 참가자들에게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안전한 축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는 지역 사회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고,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은=이영복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