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과 업무협약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양특례시 관내 청소년들의 디지털 기초역량을 강화하고, 항공·드론 분야 체험교육을 통해 신산업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협약식 당일, 고양드론앵커센터에서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의 2024년 디지털 공유·개방 프로그램이 라온꿈터(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드론 블록 코딩교육, 드론 비행, 드론 축구 체험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되었으며, 4종 드론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내용을 안내했다.
지원단 김종상 단장은 "고양시 청소년들이 디지털 산업과 신기술을 접하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디지털 교육의 필요성과 체험을 통한 성장을 강조했다.
한편 고양산업진흥원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과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의 업무협약은 관내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 탐색과 신기술 체험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청소년들의 성장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