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 수산물 요리대회 포스터. 사진=해수부 제공. |
일상에 바쁜 직장인과 1인 가구 등 수산물 요리의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수산물 간편 조리법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산물 요리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 희망자는 2024 수산양식박람회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후 수산물 요리 과정을 담은 영상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이 제출한 요리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되며, '좋아요' 수와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가족과 일반, 학생 등 부문별로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총 3팀씩을 선정하며, 시상식은 11월 1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2024 수산양식 박람회'에서 진행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 팀에게는 수협중앙회장상과 상금 100만 원, 우수상 팀에게는 채널A 사장상과 상금 5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간편하고 다양한 수산물 요리법이 발굴되어 우리 수산물이 국민들에게 더 사랑받기를 기대한다"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