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수덕초, 지구를 지키자! 학부모와 함께한 나눔장터 |
예산 수덕초등학교는 2일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나눔장터'를 성공적으로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나눔과 협력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장터에서는 옷, 잡화, 장난감, 학용품, 책 등 다양한 물품이 수집돼 판매됐다.
특히 이번 나눔장터는 학생들이 직접 부스 직원으로 참여해 자신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책임지고 이끌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었다.
학생들은 물품을 정리하고 판매하며, 손님과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책임감과 자립심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학부모회는 먹거리장터 부스를 운영해 학교 행사에 적극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아울러 보건 교사는 학생들이 건강한 체형을 유지하기 위한 올바른 자세를 배우고, OX퀴즈 등을 통해 재미있게 체형 관리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김 모 학생은 "가게에서 물건을 팔아보니 재밌었어요. 물건을 새로 사는 대신 안 쓰는 물건을 나누니까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더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번 수덕초의 건강한 나눔장터는 학생들에게 나눔의 기쁨과 함께 지역 사회와 협력하는 경험을 제공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