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령고등학교 36회 졸업생 조철대표, 모교 장학금 전달식 사진 |
서산 서령고 36회 졸업생 조철 대표, 모교에 후배 사랑 장학금 500만 원 전달
서령고등학교(교장 정재욱)는 9월 30일 36회 동문 조철 대표가 모교의 후배들을 위하여 장학금(500만원)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장실에서 열린 장학금 기증식에는 정재욱 교장을 비롯한 조철 대표, 황문신 교감, 이정훈 행정실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조철 대표는 서령고등학교 36회 동문으로 우리나라 1세대 게임 기업으로 스페셜 포스로 FPS 장르 대중화한 드래곤플라이 대표이사와 삼성전자 카메라 모듈에 장착되는 VCM(Voice coil moter), OIS(Optical Image Stabilizer)을 생산하는 해성옵틱스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또한 국가 지하수 관측망 점검·정비와 수자원시설과 관련되는 토목공사와 상하수도시설에 대한 기술 진단 등을 주 목적사업으로 영위하는 수자원기술 주식회사도 운영하고 있다.
장학금을 전달한 조철 대표는 "서령고등학교 후배들이 학업을 하는 동안에 경제적 어려움 없이 올바르게 성장해 지역을 빛낼 수 있는 인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욱 교장은 "기증해 주신 장학금은 서령고등학교 재학생 중에서 인성이 바르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겠다. 끊임없이 모교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운산초, 2024학년도 구르메 어울림 한마당 개최 사진 |
파란 하늘 아래 신나는 가을 운동회!
운산초, 2024학년 구르메 어울림 한마당 개최
운산초등학교(교장 한홍덕)는 9월 27일 운동장에서 전교생과 보호자,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구르메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는 체육 교과 시간에 습득한 운동 기능을 발휘하며 체육 활동과 관련된 잠재능력을 개발하고자 마련했다. 또한 모든 학년을 고려한 종목을 선정하여 학생에게 부담을 적게 하였고, 전 학년이 함께 어우러진 팀을 구성하여 협동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서로 도왔다.
이번 운동회는 이벤트 업체와 협력하여 즐거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 다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개회식과 준비체조를 시작으로 청군과 백군으로 나누어 개별 달리기, 파도타기, 위! 아래!, 하늘 땅! 별 땅!, 펭귄 릴레이, O.X 퀴즈, 낙하산 릴레이, 주사위 릴레이, 지구를 굴려라, 웜홀 통과하기, 신발 양궁, 줄다리기, 변형 달팽이 놀이, 훌라후프 빙고, 손님 모시기, 계주 달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부모 회장은 "청명한 하늘 아래 아이들이 열심히 뛰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신이 났다. 아이들을 응원하다 보니 시간이 정말 빨리 갔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특히, 학교에서 보호자들까지 급식을 제공해주셨는데, 아이들과 함께 식사도 하고 아이들의 급식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배려해주신 학교에 정말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홍덕 교장은 "이번 가을 운동회는 친구,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운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런 시간을 통해 운산초 친구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고, 협동을 배우며 함께 공감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산교육지원청, 2024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체육꿈나무 토요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모습 |
서산교육지원청, 2024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체육꿈나무 토요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 특수교육지원센터는 9월 21일(토)부터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체육꿈나무 토요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소질과 재능을 발굴하고 스트레스 해소 및 여가생활의 다양성을 증진하기 위해 주말을 활용한 토요스포츠 교실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체육 꿈나무로 성장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장애학생 우수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9월 21일부터 12월 28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서산시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다. 서산시장애인체육회의 전문 지도자들이 육상, 역도, 탁구, 실내조정 등 6개 종목을 지도하며, 관내 초, 중, 고 및 특수학교 학생 총 26명이 참여한다.
9월 28일에는 서산교육지원청 성기동 교육장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운동화와 스포츠 용품이 담긴 가방을 전달하며 "학생들이 체육 활동을 통해 소질을 개발하고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서일고, 2024학년도 2차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수종)는 9월 30일 18시 30분부터 본교 예술관에서 학교 교육에 대한 보호자님들의 이해도를 높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교문화 형성을 만들어 가기 위한 2024학년도 2차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밴드부 학생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교원능력개발 평가 관련 안내와 학생생활안전부 관련 교육을 실시했으며, 1학기 동안 학교에서 행해진 활동과 변화 사항들을 안내했다. 이후 각 담임교사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보호자님들과 생각을 나누며 서로 라포를 형성해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보호자는 "내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서 이뤄지는 일들을 직접 알 수 있어 좋았다.", "새로운 사회에서 내 아이가 잘 적응해가고 있는지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걱정을 덜 수 있어 뜻깊었다." 등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이수종 교장은 "교육공동체가 활발하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은 학교가 올바르게 운영되기 위하여 꼭 필요한 시간이다."라며 "보호자님들이 보내주신 학교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성장하는 학교가 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조한구 이사장은 "저희 학교 교직원을 믿고 자녀를 맡겨주시고 학교 교육에 적극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라며 "학생이 최고의 인성과 수준을 갖출 수 있는, 내실 있고 수준 높은 학교로 성장하기 위해 교직원 모두가 계속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서일고등학교 보호자 7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모든 행사는 보호자님들의 큰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막대인형극 개최 사진 |
서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막대인형극 개최
서산시 관내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급식소와 50인 미만 사회복지급식소의 급식 위생·영양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서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9월 23일, 26일, 27일 3일에 걸쳐 서산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등록 어린이급식소 원아를 대상으로 막대인형극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3일과 26일에는 '치카치카할머니와 마법칫솔', 27일에는 '편식이의 하루'라는 주제로 각각 진행되었으며, 양치하기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하고 골고루 먹기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공연은 평소 인형극을 많이 접하지 못하는 만1-2세 어린이 300여명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식생활 개선 및 건강증진에 대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어 참여 기관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원혜진 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의 영양·위생관리를 위해 어린이의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