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공주시의회 국립공주대학교 의과대학 공주 유치 특별위원회가 백제문화제에서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이들은 공주에 의과대학을 유치해 지역 의료환경을 개선하고자 한다.
국립공주대학교 의과대학 공주 유치 특별위원회는 9월 28일부터 백제문화제 행사장인 금강신관공원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서승열 위원장을 비롯한 공주시의회 의원들과 공주시 신관동 15개 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해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의과대학 유치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
서승열 위원장은 "국립공주대학교 공주캠퍼스 내에 간호학과 등 의료 관련 학과가 다수 있어 의과대학이 유치된다면 이들 학과와 연계가 용이하고, 충남 남부권의 의료환경이 향상될 것이며 시민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경태 협의회장도 "서명운동에 참여해 주신 백제문화제 방문객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속적인 지지를 부탁했다.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대전충남 행정통합 첫발… '지방선거 前 완료' 목표
자영업으로 제2의 인생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정년퇴직을 앞두거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만의 가게를 차리는 소상공인의 길로 접어들기도 한다. 자영업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나 메뉴 등을 주제로 해야 성공한다는 법칙이 있다. 무엇이든 한 가지에 몰두해 질리도록 파악하고 있어야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때문이다. 자영업은 포화상태인 레드오션으로 불린다. 그러나 위치와 입지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아이템을 선정하면 성공의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에 중도일보는 자영업 시작의 첫 단추를 올바르게 끼울 수 있도록 대전의 주요 상권..
충북은 청주권을 비롯해 각 지역별로 주민 숙원사업이 널려있다. 모두 시·군 예산으로 해결하기에 어려운 현안들이어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사업들이다. 이런 가운데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윤 정부의 임기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충북에 어떤 변화가 있을 지도 관심사다. 윤석열 정부의 지난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충북지역 공약은 7대 공약 15대 정책과제 57개 세부과제다. 구체적으로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축,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조..
실시간 뉴스
58분전
대전중부서, 자율방범연합대 범죄예방 한마음 전진대회 개최2시간전
세종시 50대 공직자 잇따라 실신...연말 과로 추정2시간전
[사설] 아산만 순환철도, ‘베이밸리 메가시티’ 청신호 켜졌다2시간전
[사설] 충남대 '글로컬대 도전 전략' 치밀해야2시간전
대전-충남 행정통합 추진 선언…35년만에 ‘다시 하나로’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대전충남 행정통합 첫발…지방선거 前 목표
대전 트램 공사기간 중 '교통수요분산' 가장 필요
"10명 중 7명 만족한다"… 동구, '안심귀가 보안관' 주민 호응
[기획]'대한민국의 스페이스X를 꿈꾼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의 도전
유등교 가설교량 공사 20일 착공...내년 2월 내 준공 계획
1000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대전에 233명
스포츠